본문 바로가기
우리는 매일매일

블로그를 좀 더 개편하고 싶은데

by 두번째낱말 2011. 6. 24.


차차 다시 해 나가야지 
아직은 차곡차곡 이야기를 담는 단계

책 읽은 것도 잊지 않고 잘 써 놓고
읽고 나서
감상과 함께
알아야 하는 책은
대강 요약도 해 놓자
(엄청난 바람, 요약하기 싫어서 책을 안 읽는 부작용이 조금 걱정 되긴 함)
 
아무튼 블로그에 다시 글을 쓰니 좋다. 
내 지난 나이마다 글 느낌이 다 있다. 
그것도 좋다. 

저번에 머리 자르러 갔을 때 
어떤 외국 여배우.....아 유명한 배운데....기억이.......
아무튼 그 예쁜 외국 여배우에게 인터뷰어가
나이 먹는 게 두렵거나 싫거나 그렇진 않냐고 물어봤다(이런 뉘앙스).
그런데 그 배우의 대답이 

"아니요, 나이가 들 수록 더 좋은 사람이 되는 것 같아서 좋은 걸요."
라고 했다. 

그렇다.

지난 날의 나보다 더 나은 내가 되는 것 같아서 
나도 좋다. 
다른 사람들 보다 좀 느린 것 같아도, 
그래도 잘 걸어가고 있는 것이라 믿는다. 

나는 거의 스스로에 대한 의무같은 믿음 
으로 걸어가고 있는 것 같기도 하다. 하하. 

위로가 필요한 시간에,
은정언니가 내가 생각났다고 하며 준 
김난도 선생님의 <아프니까 청춘이다> (단행본, 두꺼운 꺾쇠 꺼내기 귀찮아서 ㅠㅠ)
를 봤다.

또닥또닥 써 주신 선생님 말씀에 밑줄도 열심히 그으며,
내가 대학에서 만난 정말 감사한 우리 선생님들을 생각했다. 

대학교 1학년 때의 나보다 
졸업을 앞둔 나는 
뭐 나이는 들었어도,
그만큼 더 바랐던대로 유연한 사람도 
괜찮은 사람도 되고 있는 것,
이라고 또 믿는다. 

거의 믿음의 사람이구먼.





 

'우리는 매일매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기록하지 않으면  (2) 2011.06.29
예전 이야기들  (0) 2011.06.25
오늘은  (1) 2011.06.14
구글 번역기가  (1) 2011.06.03
keep going  (0) 2011.06.03

댓글